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멸의 항공모함 [ 하나 ] 위대한 그 이름, 요크타운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0:50

    태평양 전쟁이 한창이던 것 943년 6월 미국 은 기존 에식스급보다 2배나 큰 거대 항공 모함의 건조 챠크오느욧다. 종전 직후 945년 0월 이후 3척이 연이어 취역했으나 차례로 CV-4일 미드웨이, CV-42. 루스벨트, CV-43코럴 씨였다. 이 중 미드웨이호와 코랄 씨는 최초의 항공모함 함대 간 해전이 벌어진 지명에서 따온 것으로, 새롭게 항공모함의 이름으로 매우 적합했다.


    >


    사진 하나[진수식 당시의 CV-4개의 미드웨이]하나 942년 잇달아 열린 산호해 해전(Battle of Coral Sea)는 전술적으로는 미국의 패배였지만 전략적으로 저팬의 확장을 저지한 전투인, 미드웨이 해전(Battle of Midway)는 전쟁의 전환점이 된 기념비적인 대승이었다. 그러나 신예 항공 모함의 이름이 될 정도로 중요했다 이 2개의 해전에 참전하고 용맹함을 자랑하고, 그 끈질긴 생명력에서 미국 해군의 전설이 된 항공 모함이 있었다. 즉석 CV-5욕타웅(Yorktown)이었다


    >


    사진-2[태평양 전쟁 그 때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항공 모함 CV-5욕타웅]하나 923년 8월 워싱턴 해군 군축 조약이 발효되면 미 해군은 한창 건조 중이던 1부, 순양 전함을 폐기하지 않고 협정 범위밖에 있던 항공 모함으로 개조하고 건조하기로 자결했다. 이렇게 하나 927년의 렉싱턴급 항공 모함과 알려진 CV-2의 렉싱턴과 CV-3새러토가가 취역했다. 하지만 중간에 개조돼 만들어지다 보니 정작 운용에 들어갈 엄두도 못 낸 문제점들이 많이 대두됐다.


    >


    사진-3[미국 해군의 실질적인 첫 항공 모함 CV-2의 렉싱턴]이에 미 해군은 하나 934년 5월 문 지에죠무을 개선한 new모함 건조에 챠크눅이었다. 크기는 렉싱턴급에 비해 약간 작았지만 아내 sound에서 항공모함으로 설계돼 건조됐고 작전능력은 오히려 좋았다. 이들은 모두 3척이 건조됐지만 쵸도하 것이 하나 936년 4월 4일 징눅고 하나 937년 9월 30일 취역했다. 함의의 이름은 독립 전쟁 당시 유명한 전투의 중반 자신이었다 욕타웅 전투를 기리고 CV-5욕타웅로 명명됐다.


    >


    사진-4[전통의 뉴포트 조선소에서 건조 중에 있던 CV-5욕타웅]욕타웅의 위대한 탄생이며 다음에 취역한 동급의 CV-6엔터프라이즈와 CV-8호넷의 선도하게 됐다. 요크타운은 취역과 동시에 당시 전운이 감돌던 유럽을 견제하기 위해 대서양함대에 배치됐다. 그런데 미국은 항공모함의 전력이 자펜에 비해 열세였던 sound에게도 자랑하고 있었다. 보유한 5척의 대형 항모 중 2척만 태평양에 배치했지만 재팬은 6척을 태평양에서 운용하던 것이었다.


    >


    사진-5[1936년 4월 4첫 CV-5욕타웅의 진수식]1941년 12월 7최초로 첫 진주만 기습으로 미국 태평양 함대는 눈 깜짝할 순간 와해될 정도의 너무 나는 타격을 받았다. 미국은 요크타운을 비롯한 대서양함대의 초부 전력을 긴급하게 이동 전개했지만 진주만의 후유증은 매우 커 파죽지세로 나아가는 첫 번째 책의 초기 진격을 막기 어려웠다. 불과 6개월도 안 되는 1942년 4월 말이면 첫 세력은 남반구의 호주 근처까지 이르게 됐다.


    >


    사진-6[영국의 자랑한 전함'프린스 오브 우에하나쥬'의 최후를 묘사한 기록화나 일본 팽창을 저지한다고 영국 동양 함대가 출동했지만 비참한 최후를 받았다]하나 본은 하나 0,000톤 급 경항공 모함의 쇼호우이 호위를 받은 상륙 부대가 호주 북부 포트모르즈비를 점령한다는 작전을 세웠다. 이를 알게 된 미쿡은 요기상 점령당하자 남태평양에서 미쿡의 거점이 완전히 상실된다는 것을 깨닫고 저지에 본인을 서기로 결심했다. 미 태평양 함대 사령관 니미츠 제독은 결전의 장소에 산호해를 지지 금고 항모 욕타웅와 렉싱턴을 주축으로 한 게재나 7기동 부대를 출동시켰다.


    >


    사진-7[ 빼는지 7기동 부대의 출동 장면(욕타웅에서 바라본 렉싱턴)]그런데 미국 항공 모함이 출동했다는 사실을 보고 받은 야마모토 하나 폰 연합하기에 대사령관은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그는 진주만 기습 시 자리를 비워 완전한 미국 항모를 격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고 생각했다. 야마모토는 작전을 마치고 본토로 귀환 중이던 제4항도 정단의 대형 항모 송학과 주례 이칵에게 방향을 바꾸고 즉시 산호해에 가도록 명령했다. (2편에서 계속)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