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차가 도심을 가른다' 경기도 판교에서 열리는 세계 최초 자율주행모터쇼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2:03

    >


    운전자 없이 달리는 자동차, 알아서 움직이는 자동차... 지금은 상상 속의 드림카에 불과하지만 서서히 현존하는 자율주행차 소식은 우리를 설레게 합니다. 그런데 경기도를 넘어 한국 정부를 대표하는 최첨단 도시를 자부하는 판교에서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차가 달립니다. 도심을 수놓는 자율주행 모터쇼 알림, 판교로 가보세요!!


    -일정:2017.11.16.~11.18.는 장소:경기도 판교 제로 시티의 일원, 이번의 자율 주행 모터쇼에서는 자율 주행 차량의 시연 및 시승랑 레고 자율 주행 차 콘테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만들어 자율 주행 관련 산업의 흐름을 소개하고 미래 도시 비전을 보이고 줄 산업 박람회와 국제 포럼도 함께 열리는 방안이다. 특히 모터쇼 개막 오프닝으로 진행되는 싱크로 본인의 이즈드라이빙은 소음악에 맞춘 자율주행 퍼포먼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


    야외 자율주행장에서는 뮬러 레이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 프로그램, 처음 있는 일이 아니다! '자율주행차 시승회', 온라인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직접 자율주행자동차를 시승하는 시승회는 관람객들에게 큰 트렌드를 모으고 있습니다. 시승회는 모터 쇼 기간 중에 메쵸쯔 첫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될 거에요.


    -프로그램 2개!자율주행자동차 VS인간미션 대결 프로그램은 낙하물 피하기, 공사표지, 보행자 인식, 속도제한 등 다양한 교통상황에서 자율주행자동차와 인간이 얼마나 본인 정확하게 운전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전 응모를 통해서 초보 운전자, 여성 운전자, 고령 운전자, 5년 이상의 운전 경력자, 프로 카레이서 등의 자율 주행 차와 대결하는 다양한 운전자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EV슬라롬 대회도 사전 신청을 통해서 참가자를 선발한다.프로그램 3!대학생 E-포뮬러 레이스 국내 자동차공학과 메카트로닉스 전공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E-파워트레인을 장착한 포뮬러 자동차로 경주를 진행한 행사입니다. 모터 쇼 기간 중 가동/제동 시험 차량의 기동성과 핸들링을 평가하는 오토 크로스, 장시간 서킷을 돌내구 레이스, 그 때문에 차량 설계에 대한 발표 대회의 점수를 모두 우승 팀을 선정하고, 1천 만원 상당의 상금을 공급한다.-프로그램 인터넷!레고 자율 주행 차 콘테스트 작은 기업 지원의 허브 1층 국제 세미 본인실에서는 17,18첫 양쵸쯔에 걸친 초등부 및 중 고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레고 자율 주행 자동차 대회가 열립니다. 참가팀은 사전에 프로그래밍하여 조립한 지능형 로봇 차량을 준비해야 하며, 로봇이 선수의 개입 없이 스스로 판단해 경기장 트랙에서 주행, 평형 주차, 요철 구간 통과 등 미션을 수행하며 대결을 벌일 계획입니다. 이밖에 야외주차장 초대에서는 전기스쿠터, 전기자전거, 전동보드, 전동휠 등 다양한 스마트 모빌리티를 전시하고 이를 활용한 시연행사가 진행된다.


    >


    이번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는 단순한 겉치레에서 끝까지 가는 것이 아닙니다. 미래산업을 이끌 자율주행차에 대한 깊은 토론이 펼쳐집니다.-산업 박람회, 중소 기업 지원의 허브 1층에서는 자율 주행 산업 관련 IT중소 기업과 조사 요원 등 국내외 기관이나 기업이 참여하는 산업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판교 제로 시티 등 경기도의 미래 도시의 비전을 제시하는 테마관과 국내외의 완성 차 업체와 IT중소 기업이 참여하는 자율 주행 차, 영상 센서 모듈, ADAS기술, V2X(차량과 차량 사이의 무선 통신), 인공 지능 등 자율 주행 관련 기술을 선 보이비쥬니스그와은으로 운영되며,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각종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이벵토우그와은도 준비될 계획 이프니다니다.  -국제 포럼 161부터 이틀 간 중소 기업 지원의 허브 3층 다목적 홀에서는 행정부, 산학관 및 글로벌 마스터를 초대하고 4차 산업 혁명과 자율 주행 산업 발전을 논의하는 국제 포럼을 진행합니다. 스페셜 세션으로 자율주행 관련 중소기업의 신기술과 아이디어 제품을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돼 있고, 경기도의 중점사업인 판교제로시티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세션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모터쇼가 열리는 판교제로시티는 자동차와 도시환경이 친환경기술(ICT)로 정보를 교환하는 미래형 스마트시티로 경기도는 규제, 사건위험, 미아, 환경오염, 탄소배출 없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반영해 제로(ZERO)로 명명했다. 특히 오픈 플랫폼 기반의 자율주행차 실증단지를 조성해 자율주행차 테스트와 기술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