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OS자격증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0:35

    저희 부모님께서 어렸을 때부터 스토리를 하신 것 중 하나가 무엇이든 기본이 중요하다는 스토리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왜 이 스토리를 하셨는지 이해할 수 없었어요. 그런데 취업준비를 하면서 기본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나름대로 열심히 취업준비를 했지만 통과문을 넘지는 못했어요. 서류전형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운 좋게도 서류 심사를 통과하고도 마지막에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한두번떨어지면이렇게글을작성하지도않았겠죠. 이렇게 힘들게 취업준비를 하다가 제 방법이 틀렸다는 걸 알았어요. 기본적으로 회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했습니다.기본적인 업무도 못하는 사람을 어떤 작은 기업에서 뽑아줄까요? 예전 같으면 몰라도 지금 사회에서는 어디에서도 뽑히지 않을 겁니다.


    >


    그래서 저도 기본적인 능력을 키우는 일부터 진행했지만 인터넷으로 찾아보니까 MOS 자격증이 제일 대표적이더라구요.이자격증은요,ms오피스활용능력을측정하는시험입니다. 우리가 그럭저럭 사용하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게 필요한 능력을 모두 배울 수 있는 자격증이었어요.더 생각할 때도 없었어요. 그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제 sound에는 독학으로 할까요? 라고 하는 소견을 했습니다. 솔직히 혼자 공부해도 큰 문제없이 할 수 있는 건 있어요.하지만 저는 단순히 자격증을 따는 것이 목표는 아니었습니다. 이 자격증을 따서 취직까지 한번에 이루고 싶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독학이 아닌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굿잡 아카데미였습니다.


    >


    이곳에서 배운다고 판정한 이유는 모든 것이 감정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학원을 알아보면서 여러 곳에서 선다소음을 받았어요. 대부분 학원에서는 시작해야 한다는 식으로 선다음을 했어요. 여기는 달라요. 자격과정이어떻게진행되는지자세히설명해주세요. 학습자의 실력을 파악해서 추가로 필요한 강의가 있는지까지 체크해주셨습니다.게다가 학원 분위기도 정말 감정에 들어갔습니다. 전부적인 인테리어가 제가 원하는 성향이었어요. 강의실도 여러개에 나쁘지는 않아서 나눠져 있었고, 수업할 때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도 다 최근식이었습니다.학습자에 맞는 컨설팅부터 수업공간까지 감정을 물어보면 이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그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과정도 정말 감정에 들었는데요. 대부분의 학원에서는 진도를 자신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어요. 여기는 아니었어요. 기본적인 사항부터 자세하게 가르쳐주는 것은 물론, 심화사고는 반복해서 학습을 통해 이해할 때까지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이 코앞에 다가오자 기출사고를 풀면서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줬어요.


    >


    저의 경우 기본적인것부터 저 스스로 공부를 해서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알고 있는 이 스토리에서도 다시 한 번 보면서 완벽하게 자기 것으로 만들었어요. 제가 이렇게 훨씬 수업을 마친 이유는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견해를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취업준비를 시작한지 꽤 자신의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랬더니 집에서도 당장 취직하라고 압력을 넣더군요. 상황이 이러니 더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나 봅니다.


    >


    MOS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어려움이 없었다면 거짓말 스토리였을 거예요. 제 경우 수업 말보다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더 컸습니다. 어느 날 모두 Sound의 강사가 무슨 일을 했는지 물었는데, 답답한 감정에 털어놨는데 다 들어줬어요. 제게 진심어린 조언까지 해 주셨어요. 그 때의 조언 덕분에 힘든 순간을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


    >


    MOS자격증의 수업은 총 4주 동안 진행이 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컴퓨터 활동 시험에서는 필기와 실기를 따로 합니다. 그 자격증 시험의 경우 실기시험만 행해지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절대적인 방심을 해서는 안됩니다. 실기평가의 경우 작은 실수라도 점수가 크게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복해서 학습을 통해서 알고 있는 스토리라도 꼼꼼하게 정리를 해야 합니다. ​ 이곳에서는 이런 점을 감안, 총 4주의 커리큘럼이 짜여지고 있었습니다. 일주일째에는 기본적인 시험안내를 해주고. 파워포인트를 배웁니다. 슬라이드 구성부터 텍스트 서식, 다양한 개체를 넣는 것까지 모든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 2주일 차에는 워드, 3주 차에는 엑셀, 4주 차에는 접근을 배우는 것입니다. 모든 과목이 어렵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과목은 엑셀이다.


    >


    액셀에서는 데이터 편집, 워크시트 설정, 함수, 차트 삽입 등을 공부해야 합니다. 암기해야하는기능이많고계산문제가출제되기때문에난도가높은편입니다. 저도 다른 과목에 비해 엑셀을 공부할 때 가끔 노력을 했습니다. 정말 힘들었어요. 특히 함수는 어떤 식을 넣어야 하는지... 결정하기가 어려웠어요.비결은 뭐, 끈기있게 하는 것밖에 없었어요. 모르는문제라도풀어보고어떻게접근하는지질문을했어요.강사는 질문에 대해 자세히 대답해 주었습니다. 왜이식을넣는지,어떻게문제를푸는지등에대해서자세히알려줬어요. 강사의 완벽한 피드백 덕분에 어려웠던 엑셀 과목을 조금 쉽게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


    >


    열심히 노력해서 한달만에 MOS자격증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학습기간은 짧은 기간이었어요. 하지만 저는 같은 기간 동안 무엇보다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학원 공부와 함께 집에서 와도 매일 3태 테러씩 공부를 했거든요. 아무것도 몰랐던 저도 이렇게 해 낼 수 있었어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라고 의견합니다.


    >


    자격증을 딴 후에는 요기취업지원센터 도움을 받아 취업준비를 해서 나쁘지 않습니다. 들어가고 싶은 분야에 대한 정보를 통해 추가로 갖춰야 할 스펙을 모두 파악할 수 있어서 쉽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관리 덕분에 2년간 취업 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


    무엇인가를이루기위해서는기본이가장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만약, 시본인이 빨리 취업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사항을 놓치고 계시다면 이런 것부터 가장 이미지하고 대비하십시오. 그러면 이쯤에서 포스팅 마무리 하시고, 비록 시본인 엑셀, 파워포트인 관련 자격증 고민하는 분은 아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


    본 포스팅은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